칼럼 신상학의 민주국민 5분 토크 “다른 당으로 이적한 이언주 의원”

KCB 0 175

5433d37751b8ee531dc8a50914365f4f_1494076
5433d37751b8ee531dc8a50914365f4f_1494076

 

신상학의 민주국민 5분 토크

 

다른 당으로 이적한 이언주 의원

 

우리는 이언주 의원이 왜 더불어 민주당을 떠나야 했는지를 알아야 한다.  제가 칼럼을 통해 밝혔듯이 문재인 후보가 당선이 되면 또다른 좌파의 박근혜를 대통령으로 맞이하게 된다고 말이다.   

이것은 상당히 심각한 문제가 아닐수 가 없다.   

왜냐하면 이번 대선이 한국 정치에 발전 하는  개혁을 할수 있느냐 없느냐의 절박한  갈림의 문제 이고 특히 통일에 대한 시각차 가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문재인 후보​를 둘러서 있는 사람들이 386,486 운동권 출신들로 통일에 대한 지극히 위험한 생각들을 가지고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자칫 북한이 주장하는 통일론을 지지 하는것 말이다. 

우리는 통일에 대하여 조금은 과 한 진보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필요하기도 하다.  

그러나 그들이 주축으로 하는 통일은 위험 하다는 것이다.

참조 (신상학의 통일론).

 

5년 단임의 문제점 과 제왕적 대통령제 를 바꿀 개헌을 위해 안 철수 후보는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개헌 을 위한 짧은(3) 임기도 표명 하였다.

필자가 일찍히 밝혔듯이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 되면 개헌 하기 가 쉽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그렇게도 대선 전에 개헌을 해야 한다 는 김종인 전 더불어 민주당 대표와 같은 일성(一聲) 을 외쳤던 것이다.

더불어 민주당 에서 국민의 당으로 간 이 언주 의원은 어떤 사람인가?   

그는 국회의원이 되고자 했던 이유를 잊지 않으려고 했고 그 초심을 지키고자 하는것이다.

알다시피 국회의원이 어떤 사람들이 되는가?  

두 부류가 있는데,

하나는 사회 에서 흔히 말 하는 데로 자기 분야 에서 성공하고 나면 자연히 정계 에서 손을 내밀거나 자신이 자천 하여 국회 뺏지를 달게 된다.

또 하나는 사회의 정의를 위해 헌신 하였거나 국가의 총체적 적패를 청산 하려는 마음이 생기어 한알의 밀알이 되는 결심을 하게되어 국회에 발을 들여 놓게 되는 경우이다.

이 경우에도 다시 둘로 나뉘어 지는데 국회에 입성은 하였지만 모든것이 정당 안에서의 비 민주적 수직 관계로 주류에 편승 하지 못하면 국회 활동에 손 발이 묶이고 각종 상임 위원회 에 배치가 되기도 어려운 지경에 이르게 되므로 당 대표를 의식 하지 않을수  없고 자신의 소신과 배치되는 당론(黨論) 이라도 합류하는 그래서 국가, 사회를 위한 정치 활동이 개인적 출세와 야망으로 변절되어 보스를 위한,  그래서 나를 위한,    그러한 정계의 이력을 가지게 되는 이들이 얼마나 많은가 말이다. (, 친박)  

다른 하나는 이들과 달리 꾸준히 자신이 가지고 있는 국가와 국민을 위한 신념을 다른 그 어떤것에도 거래하지 않으므로 정계 활동이 원만하지 않게되면서 흔히 당 주류의 왕따가 되기 일쑤이며 때로는 자신이 왜 국회에 들어 왔는가? 를 되물으며 단 한번의 국회 활동으로 은퇴하는 의원이 생기게 된다.

 또는 자신의 신념이 큰 만큼 불굴의 의지로 다음에는 정당을 떠나 무소속 으로 또는 계파 없는 정당으로 이적하게 되는것이다.

따라서 일찍히 필자가 정계의 루키로 참신하게 활동하는 이 언주의원 을 점 찍었고 주목하게 되었는데 무조건적 보스에 충성 하는 문화에 젖어든 더불어 민주당의 당원중에, 그리고 문 재인 후보 지지자들의 일부가 SNS 에서 이 의원을 헐 뜯는다 는 것은 미래의 한국 정치에 상당한 장애 가 아닐수 가 없다 하겠다.

어쨋든 이번 선거 에서는  선거 전략이 부족한 관계로 말 도 잘 못하는 문 재인 후보의 대세론에 못 미치어서 문 재인 후보 가 당선이 될것같다.

 

5433d37751b8ee531dc8a50914365f4f_149407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