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목적지를 안내하는 네비게이션은 안전 한가요?” - 마음의 양식/ 강승호목사(순복음중앙교회)

관리자 0 53

마음의 양식/ 강승호목사(순복음중앙교회)

 

“나의 목적지를 안내하는 네비게이션은 안전 한가요?”

 

 

세상은 변화 무상하게 발달하고 그 옛날 앞서 가신 조상님들은 상상도 할 수 없는 문명의 이기들은 오늘을 살아가는 인류에게 무한한 편리함을 주고 있다.

그 옛날 교통 수단이라면 도보로 장거리, 단거리 가리지 않고 산넘고 물건너 걸어 다닐 수 밖에 없는 것이 일반화 되었다.

 

그러나 오늘날 교통 수단은 자동차나 비행기를 통해서 세계를 누빈다.

그러나 출발전에 목적지에 대한 지도나 전화를 통해 위치를 파악하고 출발 하지만 그 길이 그 길 같아 때로는 목적지를 찾지 못해 길을 잘못들어 헤멜 때가 있었다.

 

그러나 언제 부터인가 네비게이션이란 기계가 발명되어 그것을 자동차에 부착하고 목적지 주소를 입력하면 신기 하게도 목적지 경로는 물론이고 남은 거리, 도착 예정지 시간까지 알려 준다. 그뿐인가? 과속방지, 학교주변, 휴게소, 주유소가 어디 있는곳까지 알려주고 좌회전 하는곳, 우회전 하는 곳을 상냥한 목소리로 아가씨가 녹음으로 들려 준다.

이 네비게이션 안내를 따라 가노라면 길을 못찾거나 헤메거나 엉뚱하게 가지 않게된다. 그러나 이처럼 네비게이션이 친절한 안내를 해주지만 때로는 고장이 나서 정상적인 작동이 안되거나 엉뚱한 곳으로 안내 할 때도 있다. 그러므로 네비게이션이라고 해서 만능은 아니기에 이런 생각을 해 보았다.

 

도로를 안내해 주는 네비게이션 아닌 내 인생길을 제대로 안내해 주는 네비게이션은 없을까? 내가 잘못된 생각과 욕심으로 잘못된 길을 가고 있을 때 “당신은 지금 잘못된 인생길을 가고 있습니다”라고 말해주고, 잘못된 길을 과속하고 있을 때 경고해 주고, “지금 당신은 정도를 이탈 했으니 제대로 된 길을 다시 찾아가라”고 일러주는 네비게이션, 노후하고 고장난 네비게이션을 새 것으로 바꾸어 주는 네비게이션이 있다면 망설이고 있을 것입니까?

인류 역사 이래로 한번도 고장이 없는 천지 만물을 창조 하시고 인간의 생사화복과 역사의 흥망성쇠를 좌우 하시는 과거나 현재나 영원토록 동일 하시는 견고한 네베게이션은 바로 하나님이시고 성경 말씀입니다.

 

그 분의 안내에 따라 운행하면 내 인생은 목적지까지 후회없이 무사히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사는 사람치고 망하는 법이 없음을 고금 역사가 증명합니다.

성경에 요나는 하나님이 명령한 길을 가지 않고 엉뚱한 길을 가다가 후회 막심 했었고, 출애굽한 이스라엘 민족은 열 하룻길이면 가나안 복지를 갈 수 있었는데 불순종으로 가다가 40년이 걸였고, 발람은 모압왕 발락의 꾐에 빠져 잘못된 길을 가다가 비참한 죽음을 자초했고, 탕자가 잘못된 길을 가다 거지 신세가 되었고, 사도 바울은 다매색 도상에서 바른 길을 찾아 위대한 전도자로 일생을 마쳤지만, 데마는 세상 길을 찾아감으로 천추에 한을 남겼다.

가롯 유다는 돈 몇 푼에 예수를 팔아 저주의 화신이 되었지만, 엘리사는 스승 엘리야의 길을 동행하다 갑절의 영감을 받았다.

 

우리 인생은 하나님이 주신 단 한번의 기회다. 사람이 어디서 와서 무엇 때문에 살며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고 산다면 내 인생 너무 허무하지 않는가? 눈에는 보이는것 없고 귀에는 아무 소리 들리는것 없고 손에는 잡히는 것 하나 없어도 인생의 길이요 진리요 생명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네 인생의 네베게이션 삼고 가정과 이웃과 직장을 사랑하며 하나님을 섬기고 하나님이 주신 만물과 자연을 가꾸며 서로 돕고 감사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삶이 되시기를 기원 합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너희는 이 세상과 일치하지 말고 너희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써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을따라 살아갈 것을 말합니다(롬12:2).

 

 

어더바이스 “프란 치스코 행복 10계명”

 

1. 자신의 인생을 살고 타인의 인생도 존중 하라. 

2. 타인의 말에 귀 기울이라. 

3. 마음의 평온을 유지하라. 

4. 소비주의에 빠지지 말라. 

5. 주말을 가족을 위해 보내라. 

6. 타인을 험담하지 말라. 

7. 타인을 개종하려 들지 말라. 

8. 정쟁을 지양하고 평화를 추구하라. 

9. 젊은이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라. 

10. 환경 보전에 힘써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