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신년인사회 개최

PKCB 0 671

​​

<창조와 지혜로 8천만이 함께 행복한 통일>
2016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신년인사회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수석부의장 유호열)는 2016년 신년인사회를 1월 6일 오후 2시 사무처에서 국내 부의장, 운영위원, 국내외 간부 자문위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유호열 수석부의장 신년사

▲ 신년사(유호열 수석부의장)

 

 이날 신년인사회는 같은 날 취임한 유호열 수석부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수석부의장 신년사, △사무처장 인사말, △건배제의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개회식

▲ 신년인사회 개회식

 

 

유호열 수석부의장

 유호열 수석부의장은 신년사에서 “우리 민주평통은 지난 36년 동안 민주평화통일 그 말 그대로 민주적이고 평화적인 통일을 이뤄내기 위해서 의장이신 대통령님께 통일을 위해 자문을 하고, 국론을 하나로 모으고, 국내외에 통일정책을 널리 전파하는 역할을 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새 해에는 우리가 바라는 많은 소망이 있지만, 무엇보다도 한반도 정세가 안정되고 통일을 위한 초석을 다질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하며, “대통령님의 통일에 관한 의지, 열정, 훌륭한 정책을 우리 시대에 통일로 반드시 달성할 수 있다는 희망과 자신감을 갖고 올 한 해를 시작했으면 좋겠다.”라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

 

박찬봉 사무처장

  박찬봉 사무처장은 인사말에서 “새 해를 맞이해서 모든 자문위원님들이 건강하시고 다복하시길 기원한다.”라면서, “우리 정부가 추진하는 통일정책에 대해 자문위원님들께서 앞장서 주시길 부탁드리며, 민주평통이 통일의 과업을 달성할 수 있도록 자문위원님들을 잘 보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수석부의장과 사무처장을 비롯하여 지역부의장, 운영위원이 함께 ‘2016 평화 통일 추진’을 기원하는 시루떡을 자르며 평화 통일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시루떡 컷팅 기념사진

▲ 2016년 신년인사회 기념 사진

 

 마지막으로 손경식 서울부의장, 김용호 기획조정분과위원장, 이수잔 시애틀협의회장의 건배사가 이어졌으며, 참석한 자문위원들 간에 새 해 덕담을 나누고 기념 촬영을 하며 2016년 신년인사회를 마무리했다.

Comments